introduce
  • 170119_경상대학교 한문학과 월봉서원 톺아보기

  • 작성자 :월봉서원 작성일 :2017.01.20



2017.01.19.

 

경남 진주 경상대 한문학과 월봉서원 톺아보기

 

작년 11월 광산구 백옥연 역사문화전문위원의 경상대 특강이 인연이 되어, 19일(목) 경상대 한문학과 학생들이 월봉서원을 방문했습니다. 한결 온화해진 겨울 날씨가 경남 진주에서부터 월봉서원을 찾아온 학생들을 환영했는데요.

 

이안당 다시茶時 카페에서 따뜻한 차를 마시는 사색의 시간을 가진 후 강수당으로 이동해 본격적인 프로그램 체험에 나섰습니다. 옛 선비들이 서책을 만들던 과정을 그대로 재현하는 '오침안정법 옛책 만들기', 유생복으로 환복하고 숭덕사 배례, 철학자의 길 산책, 고봉 기대승 선생 묘소 방문을 통해 하루동안 선비가 되어보는 '선비의 하루'로 월봉서원을 톺아보았습니다.

 

월봉서원의 색다른 선비 체험과 함께한 학생들의 마음 속에 얼음같이 투명하고 달처럼 빛나는 고봉의 빙월이 떠오르길 바람해봅니다.

진주 산청에는 영남학파의 거장 남명 조식 선생을 배향한 덕천서원과 남명 기념관, 경상대 한문학과가 주축이 되어 연구 사업을 진행하는 남명 연구소, 한국 전통 선비 문화를 알리는 유학산실 한국선비문화연구원 등이 위치하고 있다는데요. 이번 답사를 통해 덕천서원과 또 다른 인연이 되어 활발한 교류로 이어지길 기대해봅니다.

1.jpg

2.jpg 

3.jpg

4.jpg 

4-1.jpg 

5.jpg 

 

6.jpg

7.jpg 

8.jpg

9.jpg 

- 안내사항 -

      

위 사진들은 월봉서원 활용 사업 소개를 돕기 위해 게시되었습니다.

사진 노출을 원하지 않으실 경우 광산구청 문화체육과(062-960-3827)로 사진 삭제를 요청 하실 수 있습니다.

사진 저장을 원하실 경우 아래 첨부파일을 통해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댓글쓰기
  • 이전글 다음글
  • 목록